프로필아이콘

로그인 해주세요.

ARTICLE

ALWAYS WITH THE GLORY OF GOD

ARTICLE 목록

교회 | 온라인 교회와 선교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20.11.01 12:05 83회

본문

[김병삼 목사]

내 교회를 지키면 교인들이 굉장히 좁아집니다.
그런데 교회의 본질을 이야기하고교회본질성이 회복되면 거기 헌신하는 사람들이 저는 틀림없이 생긴다고 믿습니다.
교회 규모나 이런 것이 아닙니다. 교회 본질적인 목회에 대한 부분입니다.
한국교회가 살 길은 본질적인 교회론의 회복에 있습니다.

앞으로 젊은 세대는 컴퓨터 한 대 놓고 목회하는 시대가 온다.
무서운 이야기입니다. 교회 건물이 늘 존재하리라 생각하세요? 교회 건물 없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울 헙나더,
이제 유튜브로만 예배 드릴 수도 있습니다.

미디어 환경에서 굉장히 새로운 변화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만나교회는 미디어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회를 만들고 그 곳에 오는 분들을 선교하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미래를 생각하고 선교를 생각한다고 하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모릅니다. 하지마  예배드릴 때 생방송으로 계속 예배가 같이 나가고 미디어교회 성도들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들어옵니다. 들어오면 거기서 실시간 채팅 이루어집니다. 그렇게 해서 만나교회 미디어 선교팀이 만들어졌습니다.

군인 간호사 중환자실 이런 사람들에게는 너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최종 목표는미디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들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끌어내는 게 목표입니다. 지금 미디어교회에  들어 있는 사람 중에 제일 많은 수는 교회 안 나가는 사람입니다. 다 상처받은 분들입니다 그 다음으로 만나교회 교인들 중에 해외 나가 있거나  예배 못 드리는 사람입니다. 미디어 교회도 여러분들이 선교적인 차원에서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